일상생활

등린이의 소백산 등산코스 (희방사-> 연화봉 -> 비로봉-> 천동->단양)

joseph94 2020. 10. 27. 16:41
반응형

희방사역은 이제 사라졌습니다. 

희방사코스로 가실분들은 풍기역에서 내리셔야합니다.

그밖의 소백산 코스는 아래 국립공원 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.

https://www.knps.or.kr/front/portal/visit/visitCourseSubMain.do?parkId=121600&parkNavGb=traffic&menuNo=7020094 

 

코스별난이도 < 소백산국립공원 < 국립공원탐방 < 국립공원공단

국립공원공단

www.knps.or.kr

 

 

등린이의 소백산 등산기

소백산 등산기(희방사 -> 단양 코스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소백산 등산기

 

 

* 날짜 : 20년 9월 

* 인원 : 필자 외 1인

* 준비물 : 스틱,배낭, 물5개(인당 2.5), 간식(계란, 김밥)

* 난이도 : ★★★★☆

* 소요시간 : 약 7시간 30분 (역에서부터 다리안 관광지까지 / 휴식포함) 

 

 

 

 

* 등산코스 *

 

희방사역 -> 희방사 탐방매표소 -> 연화봉 -> 비로봉 -> 천동주차장 -> 다리안 관광지 ->단양역 

 

 

 

 

희방사역

 

7시 38분 청량리역에서 기차를 타고 10시쯤 희방사역 도착!

여기서 부터 택시를타고 희방사탐방매표소 까지 가도 되는데

우리는 무슨 객기였던지 역에서부터 올라가기로함...(이때부터 잘못되었다)

 

 

 

역에서 약 40분(?) 에걸쳐 희방사 탐방매표소 도착!!!!여기서부터 진정한 산행이 시작되었다...(역에서부터 매점은 없으니 물은 출발전에 꼭 많이 사둘것!!!)

 

 

 

 

희방폭포

 

매표소를 지나고 마주한 희방폭포 

폭포가 보였다면 진정한 지옥 산행이 시작된다.

 

 

 

저 멀리보이는 연화봉 대피소(맞나?)

 

연화봉까지 끝도없는 계단들....

껄떡 고개라고 하는데 진짜 껄떡이는줄 알았다....

(너무 힘들어서 사진은 없음)

 

 

 

 

 

 

연화봉 도착

 

연화봉 도착!!!!

이제야 사진찍는 여유가 생겼다~

 

하지만!!

 

이번 목표는 비로봉!!

여기서 부터 3km를 더 가야지 비로봉이 나온다

(이때 그냥 집가고싶었다)

 

 

 

비로봉으로 가는 길

 

 

 

연화봉에서 비로봉가는 길은 비교적(?) 쉬웠다 

보이는 능선을 따라가면 되기 때문!!

 

 

한국의 알프스&nbsp;

 

 

한국의 알프스라고도 불리는 능선을 지나

계단을 올라가면 드디어 비로봉이 보인다!

 

 

 

 

비로봉

 

비로봉 도착!!! 평일이라 그런지 사람은 별로 없고 날파리들만 엄청 많았음

비로봉에서 찍은 사진들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이날 날씨가 엄~~청 좋았다

나는 이런 풍

경을 보기위해 산행을 시작했다

 

 

 

 

 후에

천동삼거리를 지나 천동 주차장을 향하여 하산!!

 

다리안 관광지에서 콜택시를 불러 단양역으로 이동(약 10분 소요)

 

 

6시 20분 경 단양역 도착!!!

 

 

 

사진은 없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기차 시간에 맞추느랴 부랴부랴 내려와야했기 때문

 

 

등산 후기

원래 1박2일 코스로 등산 후 단양에서 놀려고 했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당일 소백산 등산을 한 9월의 어느 날

비록 힘들었지만 날씨가 너무 좋았고 지금 생각하면 잘 갔다왔단 생각이 든다. 

 

등린이의 첫 등산후기 앞으로 어느산을 가게될까? 혹여 이게 마지막 게시글이 되진않을까..?ㅋㅋㅋ

 

ps. 물은 (이거 쫌많은데?)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가져가자 하산중에 계곡물 마실 생각까지 했다.. 

반응형